오버워치/뉴스

라마트라 너프… 네메시스 형태 추가 방어력 감소...커뮤니티 반응은?

플레이아레나-오버워치 2025. 8. 18.

 

레딧 r/OverwatchUniversity 채널에서 유저 DryPiccolo4175는 최근 라이브 방송에서 개발진이 공개한 18시즌 라마트라의 신규 특전을 통해 네메시스 형태가 조정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게시글에 따르면, 현재 네메시스 형태 진입 시 추가되는 방어력은 300이지만, 다음 패치 이후에는 250으로 줄어드는 것으로 확인됐다. 라마트라의 기본 체력이 350임을 고려할 때, 현재는 네메시스 형태 시 총 650의 생명력을 보유하지만, 앞으로는 600으로 감소하게 된다.

 

이에 대해 커뮤니티 내에서는 다양한 반응이 이어졌다.

 

한 이용자(Formal_Garden3149)는 “다음 시즌까지 방어력 버그가 수정되지 않는다면 폭동이라도 일으키겠다”고 강하게 불만을 표했다.

 

또 다른 유저(glaspaper)는 “이것이 버그인지조차 불분명하다”며 “고정 피해 감소와 퍼센트 피해 감소가 서로 영향을 주는 방식은 불합리하긴 하지만, 현재 동작은 의도된 것일 수 있다”는 의견을 냈다.

 

반면, 일부는 너프 이후에도 라마트라가 여전히 강력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False_Fun_9291는 “방어력 버그가 생기기 전에도 라마트라는 충분히 강력했다”며, “그때도 메타에서 숨은 강캐였고, 마스터 구간까지 원챔으로 사용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다른 이용자(Klaytheist)는 “라마트라는 자리아처럼 강력한 밴 대상이 돼야 한다”며, “탱커 중에서 상대하기 가장 껄끄러운 영웅”이라고 지적했다.

 

한편, EbonyDragonFire는 “직접 라마트라를 플레이할 때도 재미있지만, 상대할 때는 체력 한 칸이 남아도 방벽과 힐 덕에 좀처럼 쓰러지지 않는다”고 전했다.

 

이번 너프가 실제로 라마트라의 체감 밸런스에 어떤 영향을 줄지 커뮤니티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