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뉴스

오버워치, 5월 한 달간 1만4천여 개 계정 제재… “공정한 게임 위해 무관용 원칙 지속”

플레이아레나-오버워치 2025. 6. 17.

 

블리자드는 6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버워치의 2025년 5월 불량 사용자 제재 현황을 발표하며, 총 14,195개의 계정을 제재했다고 밝혔다.

 

블리자드는 “Play nice; Play fair(예의 있게, 공정하게 플레이하세요)”라는 핵심 가치를 강조하며, 공정한 게임 환경 유지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제재는 허용되지 않은 제3자 외부 프로그램, 즉 핵 및 치트 프로그램 사용에 따른 것으로, 블리자드는 “지속적으로 기술적 대응과 감시 체계를 강화하고 있으며, 개발자 및 유포자에 대한 법적 조치도 검토 중”이라고 전했다.

 

또한, Battle.net 계정 정책 강화에 따라 영구 라이선스를 보유하지 않은 해외 계정은 PC방 접속도 불가하도록 차단 조치가 이뤄지고 있으며, 향후에도 관련 정책은 계속 강화될 예정이다.

 

블리자드는 이번부터는 제재 계정 수와 함께 제재된 계정의 목록도 함께 공개한다고 밝혀, 투명성을 높이고 커뮤니티와의 신뢰를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마지막으로 블리자드는 “게임 환경을 저해하는 요소를 근절하기 위해 Hacks@blizzard.com 이메일 제보를 적극 참고하고 있으니, 관련 정보가 있다면 보내달라”며 커뮤니티의 협조를 당부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