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뉴스

‘영웅 진척도 레벨은 실력과 무관’ 커뮤니티 논쟁 후끈

플레이아레나-오버워치 2025. 8. 28.

 

레딧 r/Overwatch 채널에서 한 유저가 “영웅 진척도 레벨은 실력과 상관없다”는 글을 올리며 화제를 모았다.

 

글 작성자 AngryApeMonkey는 “황금 전설 테두리에 90레벨 이상의 영웅을 보유하고 있지만, 궁극기를 빗나가는 경우도 있다”며, 화려한 초상 테두리가 단순히 플레이 시간의 결과일 뿐 실력 지표가 아님을 강조했다.

 

이에 대해 다른 유저들도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Crazy-Fudge-8344는 “영웅 레벨이 실력은 아니지만, 팀원들의 주력 영웅을 파악하는 데 도움은 된다”고 의견을 냈으며, otterplus는 “빠른 대전에서는 단순히 즐기려는 유저도 많다”며 레벨 표기가 부담이 될 수 있음을 지적했다.

 

또한 mike_seps는 “화려한 테두리가 있어도 디바의 폭탄을 제자리에서 터뜨리는 실수는 한다”고 자조적으로 언급했고, PyramidHeadSmokeWeed는 “모이라 테두리는 화려하지만 팀원들의 기본 파란색 테두리보다 내가 잘한다는 보장은 없다”고 말했다.

 

특히 k3ndrag0n은 “레벨은 경험치를 보여줄 수 있는 지표일 뿐”이라며, “낮은 레벨 유저와는 다르게 맵 이해도나 상황 대처 능력에서 차이가 있을 수 있다”고 전했다. 그러나 그는 “고레벨 유저가 무리하게 단독으로 돌진하고 힐을 요구하는 상황은 오히려 더 짜증스럽다”고 토로했다.

 

커뮤니티에서는 이처럼 영웅 레벨 공개가 경험치를 보여주는 참고 지표가 될 수 있다는 긍정적인 의견과, 오히려 과도한 기대와 압박을 불러일으킨다는 부정적인 의견이 팽팽히 맞서고 있다.

 

 

영웅별 성장 뽐낸다… 오버워치 2 18시즌, ‘진척도 2.0’ 전면 개편

블리자드는 오버워치 2 18시즌과 함께 대대적인 진척도 2.0 시스템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커뮤니티 피드백과 내부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플레이어들이 자신이 투자한 시간과 노력

playarena.kr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