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패치

오버워치2 패치 노트-2025.05.15 (스타디움)

플레이아레나-오버워치 2025. 5. 16.

핫픽스 밸런스 업데이트

이번 패치는 게임 밸런스 조정을 위한 핫픽스입니다. 2025년 5월 6일자 패치의 리플레이 코드는 여전히 유효합니다.

 

스타디움 모드 업데이트

현상금

  • 현상금 최대치 증가: 2,000 → 3,000
개발자 코멘트: 현상금 시스템은 역전 메커니즘으로 설계되었습니다. 현재의 최대치는 이 기능의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하기엔 낮다고 판단해 상향 조정했습니다.

 

무기고

  • 1라운드, 3라운드 쇼핑 시간: 100초 → 75초
  • 2라운드 쇼핑 시간: 75초 → 60초
개발자 코멘트: 초반 라운드에서는 구매 시간이 지나치게 길다고 판단했습니다. 게임이 진행되며 아이템을 판매하거나 대응 빌드를 구성하는 후반에 시간이 더 필요하기 때문에, 초기 라운드의 상점 시간을 줄였습니다.

 

 

돌격영웅

 자리야

  • 딜 및 힐로 인한 수입 감소: -12.5%
개발자 코멘트: 자리아는 모든 티어에서 성능이 지나치게 높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특히 무기 공격력이 에너지와 함께 너무 빠르게 증가해 고딜 구간에 너무 쉽게 도달하기 때문에, 수입을 줄여 성장 속도를 조절합니다.

 

 

공격영웅

캐서디

  • 딜 및 힐로 인한 수입 감소: -12.5%
개발자 코멘트: 캐서디는 특히 상위 티어에서 지나치게 강력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무기 공격력과의 시너지가 너무 뛰어나 성장 곡선이 과도하게 빠릅니다. 수입 감소로 이를 조정합니다.

 

리퍼

  • 회전식 파멸 (파워):
    • 공격 속도 증가량: 스택당 5% → 4%
    • 최대 스택 수: 8 → 10
  • 망령 갱신 (파워):
    • 항상 이중 회복 효과가 적용되던 버그 수정
  • 살육의 혼 (파워):
    • 처치 없이 쿨다운이 초기화되던 버그 수정
개발자 코멘트: 일부 버그가 리퍼의 높은 승률에 영향을 주었다고 판단합니다. 이번 수정으로 스택 효율을 조정하고, 향후에는 무기 공격력 이외의 옵션도 매력적으로 보이도록 빌드 방향을 추가 조정할 예정입니다.

 

 

지원영웅

아나

  • 가정 치료 (파워):
    • 추가 생명력 획득량: 100% → 200%
  • 몽롱함 (파워):
    • 회복량: 100% → 80%
    • 지속 시간: 8초 → 4초
  • 맹독성 (파워):
    • 피해량: 30 → 50
  • 빠른 조준 (무기 희귀 아이템):
    • 무기 공격력 보너스: +5% → +10%
  • 수액방울 (생존 희귀 아이템):
    • 추가 생명력 제공량: 100 → 150
개발자 코멘트: 아나는 긴 쿨다운을 가진 기술들이 많은데, 그 효과가 스타디움 모드에서 충분한 가치를 제공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이번 조정은 그녀의 생존력과 팀 유틸성 향상에 초점을 두었으며, 장기 교전에서 더 안정적인 가치를 창출하도록 했습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