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픽스 밸런스 업데이트
이번 업데이트는 게임 밸런스를 조정하는 핫픽스입니다. 2025년 5월 6일 패치의 리플레이 코드 사용은 여전히 가능합니다.
스타디움 모드 업데이트
돌격 영웅
D.Va
개발자 코멘트: D.Va는 자리야처럼 빔 기반 영웅들과의 전투에서 방어 수단이 덜 효과적이라 고전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방어 매트릭스 관련 파워 및 아이템과의 시너지를 추가하고, 해당 수단을 중심으로 한 빌드들의 유연성과 팀 전투 기여도를 높이기 위해 일부 능력을 강화했습니다.
- 대응책 – 파워
- 방어 매트릭스로 피해를 차단해야 하는 기준을 150 → 100으로 감소.
- 마스터마인드의 완화기 – 기술 희귀 영웅 아이템
- 피해 차단 조건을 300 → 200으로 감소.
- 능력치 증폭 – 파워
- 매트릭스 회복률 100% → 125%로 증가.
- 초광대역 매트릭스 – 파워
- 매트릭스 지속시간 증가폭을 20% → 25%로 증가.
- 다중작업모드 – 무기 특급 영웅 아이템
- 무기 공격력 증가치 10% → 20%로 증가.
- 신기전의 펄스 판갑 – 생존 특급 영웅 아이템
- 궁극기 충전량 증가폭 5% → 10%로 증가.
- 주인공 보정 – 생존 희귀 아이템
- 받은 피해 감소량이 방어 매트릭스를 통한 피해 차단량으로 인정됨.
정커퀸
개발자 코멘트: 정커퀸은 근접 전투에서 강력한 성능을 보이지만, 현재의 기동력은 너무 쉽게 돌진하거나 후방으로 진입할 수 있게 만듭니다. 이에 따라 이동 관련 능력을 조정하여 진입 시 더 전략적인 포지셔닝이 요구되도록 하고자 합니다.
- 우렁찬 목소리 – 기술 특급 아이템
- 스킬 파워 25% → 15%로 감소.
- 마구잡이 절단 – 생존 희귀 아이템
- 이동 속도 증가폭 10% → 5%로 감소.
- 상처 입은 적 근처일 때 이동 속도 10% → 5%로 감소.
- 공격 속도 증가폭 5% → 10%로 증가.
라인하르트
개발자 코멘트: 라인하르트는 특히 하위 티어에서 과도한 성능을 보이고 있으며, 지나치게 높은 이동 속도와 강력한 근접 공격력이 문제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회피가 어려운 파워들의 성능을 줄여 좀 더 대응 가능한 영웅으로 조정합니다.
- 충격 폭발 – 파워
- 추가 피해량 20% → 15%로 감소.
- 호박 격파!– 파워
- 스택당 이동 속도 증가폭 3% → 2%로 감소 (향후 업데이트 예정)
자리야
개발자 코멘트: 자리야는 상위 티어에서 특히 과도한 성능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무기 공격력을 중심으로 구성된 빌드가 지나치게 생존력이 높아, 이를 약화하여 보다 취약한 구도를 유도합니다.
- 생명의 리프팅 – 파워
- 입자 방벽의 체력 증가 수치 보너스 최대 생명력의 50% → 25%로 감소.
- 예비 운동 – 파워
- 생명력 흡수량 에너지의 20% → 15%로 감소.
공격 영웅
애쉬
개발자 코멘트: 애쉬는 고티어 플레이어의 손에서 강력한 성능을 보이나, 게임이 진행될수록 성장이 다소 둔화되어 다른 영웅에 비해 밀리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후반 성장성과 사용 난이도를 완화하기 위한 조정입니다.
- 우두머리 – 파워
- 비조준 사격 명중 시 공격력 증가량 3% → 5%로 증가.
- B.O.B. 주니어 – 파워
- 공격 속도 감소폭 50% → 20%로 감소.
- 적외선 렌즈 – 기술 특급 아이템
- 불타는 적에게 주는 피해 증가가 이제 애쉬의 모든 피해에 적용.
- 피해 증가폭 25% → 20%로 감소.
지원 영웅
루시우
개발자 코멘트: 기술 파워 기반 치유 빌드가 지나치게 효율적이라, 이를 조정함으로써 무기 파워 기반 빌드에도 다양성 부여를 노립니다.
- 솜씨 좋은 공연자 – 파워
- '분위기 전환!' 치유량 기준 150% → 100%로 감소.
- 통통 튀어 보자고 – 파워
- 벽 충돌 피해량 40 → 25로 감소.
- 넉백 증가폭 30% → 25%로 감소.
- 소닉 붐 – 파워
- 피해 기반 회복량 20% → 30%로 증가.
- 빨리감기 – 파워
- 피해량 증가폭 25% → 30%로 증가.
- 넘버 원 싱글 – 기술 희귀 아이템
- 스킬 파워 10% → 5%로 감소.
- 총력의 아우지치바– 기술 특급 아이템
- 스킬 파워 20% → 15%로 감소.
- ‘볼륨을 높여라!’ 지속시간 33% → 25%로 감소.
모이라
개발자 코멘트: 선호도가 낮은 일부 파워에 소폭 버프를 가해 다양한 빌드 구성을 유도합니다.
- 불안정한 위력– 파워
- 생체 손아귀 치유량의 20% → 25% 회복.
- 파괴의 분할 – 파워
- 융화 효과 증가폭 25% → 30%로 증가.
일반 아이템
개발자 코멘트: 성운 전도와 부스터 제트는 너무 높은 효율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전자는 무기 파워를 줄여 특화 아이템으로, 후자는 이동속도 기반 빌드의 과도한 영향력 억제를 목적으로 조정됩니다. 이는 이동성이 낮은 영웅들도 보다 공정하게 싸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 부스터 제트 – 무기 특급 아이템
- 스킬 사용 시 이동속도 증가폭 20% → 10%로 감소.
- 성운 전도 – 생존 특급 아이템
- 무기 파워 증가폭 10% → 5%로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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