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뉴스

오버워치2 x 건담 윙 스킨 유출… 기대된 영웅 ‘파라·에코’ 제외에 팬들 충격

플레이아레나-오버워치 2025. 4. 23.

오버워치2가 건담 윙과의 협업을 예고한 가운데, 협업 스킨 일부가 출시 전 유출되며 커뮤니티의 뜨거운 반응을 끌어내고 있다.

 

초기 티저 영상에서는 메르시가 협업 영웅으로 확정되며 주목을 받았으나, 팬들은 곧이어 에코, 파라, 바스티온 등이 포함될 것이라 예측했다. 그러나 16시즌이 시작된 4월 23일, 데이터 마이닝을 통해 유출된 리스트에는 예상과 다른 영웅들이 포함되어 있었다.

 

트위터 계정 ‘wiki_ow’에 따르면, 이번 건담 윙 협업 스킨은 총 4명의 영웅에게만 제공되며, 메르시, 라마트라, 솔저76, 리퍼가 그 주인공이다.

 

 

이 유출 정보가 퍼지자 커뮤니티는 곧바로 아쉬움을 표했다. 특히 비행 능력을 가진 영웅파라에코의 미포함이 논란이 됐다.

 

“메르시가 에코나 파라보다 먼저 들어간 건 범죄 수준이다”

“비행 영웅 전부를 포함할 기회였는데 왜 놓친 거냐”

“트랜스포머도, 건담도 에코는 계속 제외당하네” 등의 반응이 이어졌다.

 

 

한편, 일부 유저들은 라마트라의 선정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널섹터 소속의 독특한 외형과 ‘기계적 이미지’가 건담 스타일과 잘 어울린다는 평가다.

 

'메카퀸' 파라 스킨

 

블리자드는 아직 정식으로 스킨 목록을 발표하지 않았으며, 유출 정보는 아직 공식 확정된 것이 아니다. 다만 파라의 초기 스킨 ‘메카퀸’이 건담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이었던 점을 감안하면, 많은 팬들이 그녀의 포함을 기대한 것도 무리는 아니라는 분석이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