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패치

오버워치2 패치 노트 (스타디움)-2025.08.27

플레이아레나-오버워치 2025. 8. 26.

 

스타디움 빠른 대전 소개

스타디움 빠른 대전은 짧은 경기 시간, 빠른 아이템 재화, 백필 지원, 크로스 플레이가 포함된 더 가볍고 빠른 스타디움 모드입니다.

  • 스타디움 빠른 대전은 5판 3선승제로 진행되며, 먼저 3라운드를 이기는 팀이 승리합니다.
  • 파워는 1, 2, 3, 5 라운드에서 부여됩니다.
  • 스타디움 빠른 대전은 가속화된 재화를 사용해 플레이어가 빌드의 최대 잠재력에 더 빨리 도달할 수 있습니다.
  • 스타디움 빠른 대전은 일반 빠른 대전과 동일한 크로스 플레이 그룹 및 매치메이킹 규칙을 사용합니다.
  • 스타디움 빠른 대전에서는 친구와 함께 그룹을 맺을 수 있으며, 실력 등급이나 입력 기기 풀이 달라도 상관없습니다.
  • 스타디움 빠른 대전에는 백필 기능이 있어 플레이어가 이탈하거나 연결이 끊겼을 때 다른 플레이어가 채워집니다.
  • 백필로 들어오는 경우, 남은 팀원의 평균 현금을 지급받으며, 현재 라운드가 진행 중일 때 무기고에서 파워와 아이템을 구매하고 장착할 수 있는 시간이 1분 주어집니다.

 

새로운 스타디움 전장 유형 — 화물 경주

화물 경주는 양 팀이 대칭 맵에서 각자 화물을 결승선까지 밀고 가는 경주입니다.

  • 호위전처럼, 화물 옆이나 위에 서 있으면 밀립니다.
  • 상대의 화물을 견제하면, 제거되거나 밀려날 때까지 상대의 진행이 멈춥니다.
  • 호위되지 않은 화물은 천천히 뒤로 이동합니다.
  • 팀은 자신의 화물을 미는 동시에 상대의 진행을 늦추기 위해 협력해야 합니다.
  • 각 팀의 경로에는 체크포인트가 있으며, 화물이 이를 지나면 진행도가 보장됩니다.
  • 제한 시간이 끝날 때까지 결승선에 먼저 도달하거나 더 멀리 밀어낸 팀이 그 라운드를 승리합니다.

 

새로운 스타디움 맵

  • 파우더 케그 광산 (화물 경주)66 국도에서 벗어난 버려진 듯한 광산을 달리며 금을 향해 질주합니다.
  • 템스 지구 (화물 경주) – 왕의 길의 안개 낀 골목길을 가로지르며 화물을 밀어내는 대결.
  • 오아시스 가든 (쟁탈전) – 오아시스의 정원으로 돌아와 새로운 점프 패드를 활용하고 인기 있는 쟁탈 맵 곳곳을 탐험하세요.

 

스타디움 경쟁전 업데이트

신규 플레이어 조건

  • 신규 플레이어는 스타디움 경쟁전을 잠금 해제하기 위해 스타디움 빠른 대전에서 10승을 거둬야 합니다.
  • 16시즌과 17시즌에서 스타디움을 플레이한 적 있는 경우 이 조건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새로운 스타디움 보상

  • 탱커 역할에서 '정예'에 도달한 플레이어 → 정예 라인하르트 특급 스킨 지급.
  • 딜러 역할에서 '정예'에 도달한 플레이어 → 정예 메이 특급 스킨 지급.
  • 지원 역할에서 '정예'에 도달한 플레이어 → 정예 아나 특급 스킨 지급.
  • 18시즌 종료 시 어떤 역할이든 '올스타'에 도달한 플레이어 → 올스타 D.Va 전설 스킨 지급.

 

스타디움 경쟁전 그룹 제한

경쟁 무결성을 높이기 위해 등급별 그룹 제한이 도입됩니다.

  • 신참, 초보자, 도전자, 정예 → 제한 없음
  • 프로 → 15디비전 내 그룹 가능
  • 올스타 → 10디비전 내 그룹 가능
  • 전설 → 5디비전 내 그룹 가능

 

이탈 보상

  • 같은 그룹에 속하지 않은 플레이어가 도중에 나갈 경우, 남은 팀원의 점수 손실이 감소합니다.
  • 다만 상위 리그로 갈수록 보상은 줄어듭니다.
  • 직접 경기를 나간 플레이어는 기존처럼 전체 점수 손실 및 모든 경쟁전 모드 정지 처분을 받습니다.

 

동적 스타디움 포인트 조정

  • 스타디움 경쟁전 경기에서 얻거나 잃는 점수는 이제 고정값이 아닙니다.
  • 현재 및 예상 랭크에 따라 동적으로 결정됩니다.
  • 시즌 초반에 예상 랭크로 더 빨리 도달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 예상 랭크와 격차가 큰 경우 더 빠르게 상승합니다.
  • 예상 랭크에 근접할 때까지는 강등 보호가 적용됩니다.

 

패배 보상

  • 경쟁전에서 패배하더라도 각 라운드별로 스타디움 포인트와 경쟁 포인트를 일부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단, 올스타와 전설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일반 스타디움 업데이트

스타디움 재화

  • 게임 내 점수판에 선택된 옵션이 라운드 및 경기 단위로 유지되어 표시되며, 새 경기 시작 시 초기화됩니다.

3인칭 카메라 설정

  • 영웅의 높이 변화에 따라 카메라 높이가 자연스럽게 보정되도록 개선.
  • 투명 전환 효과가 즉시 적용되지 않고 부드럽게 페이드 인/아웃.
  • 카메라 뒤의 장애물이 사라질 경우, 카메라 거리 변화가 부드럽게 전환.
  • 라인하르트가 장벽을 올릴 때 더 이상 카메라가 강제로 지면 레벨로 이동하지 않음.
  • 카메라 전환 시 움직임의 자연스러움 향상.
  • 3인칭 카메라 사용 시 조준 보정이 올바르게 작동하도록 수정.

스타디움 컨트롤 설정

  • 경기 시작 시 영웅 선택 화면에서 단축키를 통해 카메라 및 컨트롤 옵션 접근 가능.
  • 근접 공격 범위에 진입 시 표시되는 새 지표 추가.
  • 아나와 애쉬의 스코프 조준에 3인칭 어깨너머 시점 옵션 추가.
  • 루시오는 벽 타기 시 자동으로 카메라가 전환되도록 설정 추가.

무기고 & 빌드 UI

  • 상세 빌드 뷰에서 각 스타디움 개조가 어떤 무기, 기술, 패시브에 영향을 주는지 표시.
  • 능력 설명 툴팁이 모든 플레이어에게 기본적으로 항상 표시되도록 변경.
  • 무기고 하단에 상세 빌드 뷰를 빠르게 토글할 수 있는 버튼 추가.

기타 변경 사항

  • 연장전 리스폰 타이머 2초 감소.
  • 아누비스 신전 스폰 지점 후퇴 → 목표 지점까지 도달 시간 약 1.5초 증가.
  • 스타디움 경기 종료 후 플레이어 추천 기능 추가.

 

스타디움 밸런스 업데이트

돌격

D.Va

개발자 코멘트:디바의 방어 매트릭스와 토끼 강타 빌드는 다른 탱커 옵션보다 너무 강력하여 다양한 상황에서 지나치게 일관된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 조정을 통해 두 가지 빌드의 효율을 약간 낮춰, 다른 탱커와 더 균형을 맞추고 더 다양한 빌드 선택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토끼 강타 (파워)

  • 피해량 25%로 감소 (이전 30%).

정면 돌격 (파워)

  • 치유량 40%로 감소 (이전 50%).

 

정커 퀸

개발자 코멘트:칼날을 갈 때입니다. 정커 퀸의 도끼는 한동안 스포트라이트를 차지했지만, 이제 그녀의 칼과 단검 빌드도 주목받게 하고 싶습니다. 이번 시즌 공중으로 이동하는 적이 많아짐에 따라, 이번 버프는 그녀가 적을 다시 지상으로 떨어뜨리는 데 필요한 우위를 제공합니다.

 

무자비한 자력 (파워)

  • 거리 증가: 25미터 (이전 15미터).

꽂아 비틀기 (파워)

  • 지속 시간 2초로 증가 (이전 1초).

칼의 행진 (파워)

  • 충전 시간 0.65초로 감소 (이전 1초).

그레이시, 베어버려! (파워)

  • 추가: 적중한 적은 1초 동안 35% 느려짐.

고귀한 총알 (파워)

  • 지속 시간 2초로 감소 (이전 3초).
  • 거리 조건 제거.

전투의 전율 (Thrill of Battle - Power)

  • 치유량 100%로 증가 (이전 50%).

더 큰 자석 (기술 희귀 아이템)

  • 이제 적이 공중에 있을 경우 아래로 끌어당김.

 

시그마

개발자 코멘트: 시그마는 전체 성능을 균형 있게 다듬기 위한 일련의 밸런스 업데이트가 진행 중입니다. 그의 가장 어려운 매치업 중 하나는 돌진하여 압도하는 근접 전투원입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시그마가 더 안정적으로 버티고 고압 상황에서 더 나은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개선의 일환입니다.

 

무중력 (파워)

  • 추가: 비행 중 피해 감소 10% 획득.

통제 (기술 특급)

  • 추가: 기술 생명력 흡수 +15%.

 

윈스턴

  • 스타디움 영웅 로스터에 추가됨.

회로 차단기 (Circuit Breaker - 파워)

  • 전기 피해가 5% 증가.
  • 전기 피해의 15%를 최대 100까지 오버체력으로 얻음.

전기 클러스터 (Electro Cluster - 파워)

  • 테슬라 캐논 기본 사거리 +20%.
  • 테슬라 캐논 기본 공격이 적 하나당 3% 추가 피해.

번개 막대 (Lightning Rod - 파워)

  • 테슬라 캐논 완충 보조 발사가 적중하면, 6m 이내 모든 적에게 튕겨 50% 감소 피해 적용.

불안정 전압 (Volatile Volt - 파워)

  • 테슬라 캐논 보조 발사가 치명타 가능, 175% 피해.

달의 도약 (Lunar Leap - 파워)

  • 점프 팩 착지로 적에게 피해 시, 적 하나당 궁극기 충전 2% 추가.
  • 점프 팩 사용 중, 1초마다 최대 생명력의 5%를 추가 생명력 획득 (최대 100).

달 착륙 (Moon Landing - 파워)

  • 점프 팩 착지로 적에게 피해 시, 적 하나당 최대 생명력의 7% 치유.

원시의 주먹 (Primal Punch - 파워)

  • 근접 또는 점프 처치 시, 점프 팩 재사용 대기시간 초기화.
  • 방어구 25마다 근접 피해 5% 증가.

포켓 프로젝터 (Pocket Projector - 파워)

  • 방벽 발생기 사용 시, 윈스턴에게 추가 소형 방벽이 부착됨 (체력 5%).

서지 프로텍터 (Surge Protector - 파워)

  • 방벽 발생기 안의 아군은 매 1초마다 25 추가 생명력 획득 (최대 100).

테슬라 필드 (Tesla Field - 파워)

  • 방벽 발생기 안의 적은 매 1초마다 40 전기 피해.

원시 강타 (Primal Slam - 파워)

  • 점프 팩 사용 중, 점프 키로 바라보는 방향으로 빠르게 강타.
  • 원시의 분노 중 강타 속도 50% 증가.

전류 변환기 (Current Convertor - 무기 희귀 아이템)

  • 무기 생명력 흡수 10% (테슬라 캐논).
  • 테슬라 캐논 보조 발사 피해의 15%를 최대 100까지 추가 생명력으로 전환.
  • 비용: 4,000.

해체자 (Deconstructor - 무기 희귀 아이템)

  • 최대 탄약 +15%.
  • 테슬라 캐논이 설치물(포탑, 방벽 등)에 50% 추가 피해.
  • 비용: 4,000.

지브롤터 발전기 (Gibraltar Generator - 무기 특급 아이템)

  • 무기 공격력 +10%.
  • 방벽 발생기 안에 있을 때, 윈스턴 무기 공격력 10% 증가.
  • 비용: 10,000.

해롤드의 안경 (Harold’s Glasses - 무기 특급 아이템)

  • 최대 탄약 +25%.
  • 테슬라 캐논 보조 발사 피해 +25%.
  • 비용: 12,000.

제로-G 슈트 (Zero-G Suit - 기술 희귀 아이템)

  • 재사용 대기시간 -5%.
  • 이동 속도 +5%.
  • 점프 팩 사용 후, 다음 점프 시 2초 동안 이동 속도 +50%.
  • 비용: 4,000.

호라이즌 익스팬더 (Horizon Expander - 기술 특급 아이템)

  • 기술 위력 +20%.
  • 점프 팩 착지 범위가 공중에서 최대 100%까지 증가.
  • 비용: 11,000.

불안정 시제품 (Unstable Prototype - 기술 특급 아이템)

  • 재사용 대기시간 -10%.
  • 방벽 발생기가 사라질 때 폭발하여 주변 적에게 25% 전기 피해.

루청 발사기 (Lucheng Launchers - 기술 특급 아이템)

  • 원시의 분노 지속시간 50%.
  • 점프 팩 기본 피해 50%.
  • 원시의 분노 중 점프 팩 기본 피해가 전기 속성으로 변경되며, 공중에서 최대 100% 추가 증가.
  • 비용: 12,000.

윈톤 (Winton - 생존 일반 아이템)

  • 생명력 +10.
  • 라운드 승리 시 윈스턴 2000 추가 캐시 획득.
  • 비용: 3,500.

프리미엄 땅콩버터 (Premium Peanut Butter - 생존 희귀 아이템)

  • 생명력 +25.
  • 점프 팩 사용 시 모든 부정적 효과 해제.
  • 비용: 4,000.

스마트 아머 (Smart-Armor - 생존 희귀 아이템)

  • 방어구 +25.
  • 생명력이 50% 미만일 때, 산탄총류(리퍼, 정커퀸, 디바 주무기) 피해 25% 감소.
  • 비용: 4,000.

S.페이스아머 (S.Pacearmor - 생존 특급 아이템)

  • 방어구 +50.
  • 원시의 분노 종료 시, 100 추가 생명력 획득.
  • 비용: 9,000.

유인원 보충제 (Simian Supplements - 생존 특급 아이템)

  • 방벽 지속시간 +50%.
  • 방벽 최대 체력 +300.
  • 비용: 10,000.

강화 점프 팩 (Fortified Jump Pack - 생존 특급 아이템)

  • 방어구 +50.
  • 점프 팩 사용 중 받는 피해 35% 감소.
  • 비용: 10,000.

 

공격

애쉬

개발자 코멘트: [우두머리]는 항상 약간 도박적인 선택이었고, 위험은 높지만 항상 보상이 큰 것은 아니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전반적인 최대 성능은 유지하면서도 보다 일관되게 유용하게 느껴지는 안전한 선택이 되도록 조정했습니다.

 

우두머리 (파워)

  • 재장전 시 리셋 제거.
  • 최대치 15%로 감소 (이전 30%).

이른 폭발 (파워)

  • 이제 [재장전 테라피]를 통해 체력을 회복할 때 재장전된 탄약 양만큼 치유.

 

캐서디

개발자 코멘트: 캐서디는 항상 공중 적을 상대하는 데 날카로움을 유지했지만, 이번 시즌 스타디움의 새로운 능력 때문에 하늘이 상당히 혼란스러워졌습니다. 이번 시즌에는 캐서디가 자신의 약한 기술을 강화하여 안정적으로 싸우고, 조준을 정확하게 유지하며, 서부 최고의 사수임을 모두에게 보여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일출 (파워)

  • 둔화 지속 시간 2.5초로 증가 (이전 1.5초).

섬광처럼 빠른 판단 (파워)

  • 추가: 섬광탄 둔화 지속 시간 50% 증가.

헛방 (파워)

  • 궁극기 충전량 20%로 증가 (이전 15%).

반응 속도 (파워)

  • 거리 15m로 증가 (이전 9m).

지명 수배 포스터 (생존 희귀 아이템)

  • 추가: 공중 적 대상 [황야의 무법자] 피해 충전 35% 빠르게 증가.

 

프레야

개발자 코멘트: 프레야는 다른 공격 옵션에 비해 재화 생성이 여전히 어렵습니다. 개선된 방어 옵션과 드래프트 시스템 도입과 함께, 공격으로 얻는 재화 생성을 증가시켜 스타디움에서 일관성을 높입니다.
  • 피해 및 치유로 얻는 수입 11.7% 증가.

 

메이

개발자 코멘트:테스트 데이터에 따르면, 메이는 공중 적을 상대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로운 카운터 아이템을 추가하여 공중 적에 대한 대응력을 강화했습니다.

 

냉점 (생존 희귀 아이템)

  • 추가: 주 무기가 공중 적에게 1.5초 동안 35% 둔화를 적용.

 

파라

  • 스타디움 영웅 명단에 추가.

회피 기동 (Evasive Maneuvers - 파워)

  • [점프 추진기] 사용 후, [충격탄]이 유도 기능을 가지며 직접 명중 시 적을 1.5초 동안 둔화.

추가 충전 (Extra Charge - 파워)

  • [충격탄] 1회 추가 충전.

발사 벡터 (Launch Vector - 파워)

  • [충격탄]으로 적을 넉백시, 3개의 유도 미니 로켓 발사.

블리츠 배러지 (Blitz Barrage - 파워)

  • [포화] 사용 중 이동 속도 40% 증가.
  • [점프 추진기] 사용 후, 미니 로켓 60% 감소한 상태로 [포화] 발사.

카펫 봄 (Carpet Bomb - 파워)

  • [포화] 사용 중 이동 속도 40% 증가.
  • [포화] 지속 시간 50% 증가.

리커전 배터리 (Recursion Battery - 파워)

  • 미니 로켓 50% 기술 생명력 흡수.

사이클릭 살보 (Cyclic Salvo - 파워)

  • [로켓 런처] 직접 명중 시 연료 10 회복, 쿨다운 1초 감소.

연료 창고 (Fuel Depot - 파워)

  • [로켓 런처] 직접 명중 시 최대 연료 2 증가, 최대 25회까지 누적.

트리플 발리 (Triple Volley - 파워)

  • 스킬 사용 후 다음 주 무기 3발 발사, 각각 40% 피해.

연료 변환 (Fuel Conversion - 파워)

  • [급속 추진] 쿨다운 50% 감소, 이제 65 연료 소모.

히트 시커 (Heat Seekers - 파워)

  • [급속 추진] 사용 후 다음 주 무기 적 추적.

스피드 킬 (Speed Kills - 파워)

  • 무기 피해 시 이동 속도 5%, 공격 속도 3% 증가 3초간, 최대 6회 중첩. 직접 명중 시 중첩 2배.

블라스트 인핸서 (Blast Enhancer - 무기 특급 아이템)

  • 무기 공격력 15%.
  • [로켓 런처] 폭발 반경 25%.
  • 비용: 11,000

프리시전 타게팅 (Precision Targeting - 무기 특급 아이템)

  • 무기 공격력 20%.
  • [로켓 런처] 직접 명중 시 탄약 1 회복.
  • 비용: 13,500

카이로 쿨런트 (Cairo Coolant - 기술 희귀 아이템)

  • 체력 25.
  • 쿨다운 5% 감소.
  • [충격탄]으로 자신을 넉백시, 3초 동안 이동 속도 20% 증가.
  • 비용: 4,000

오버차지드 오던스 (Overcharged Ordnance - 기술 희귀 아이템)

  • 기술 공격력 10%.
  • 미니 로켓 폭발 반경 25%.
  • 비용: 4,000

헬릭스 인히비터 (Helix Inhibitor - 기술 특급 아이템)

  • 기술 공격력 20%.
  • [충격탄]으로 적 둔화 20% 2초.
  • 비용: 11,000

플라이트 플랜 (Flight Plan - 생존 희귀 아이템)

  • 체력 25.
  • [점프 추진기] 또는 [제트 대시] 사용 후 3초간 25 추가 생명력 획득.
  • 비용: 4,500

튜닝드 터빈 (Tuned Turbines - 생존 희귀 아이템)

  • 체력 25.
  • [호버 추진기] 연료 소비 20% 감소.
  • 비용: 4,500

포워드 쉴딩 (Forward Shielding - 생존 특급 아이템)

  • 체력 25.
  • 기술 공격력 10%.
  • [포화] 사용 시 최대 체력의 25% 추가 생명력 획득, 3초 유지.
  • 비용: 11,000

아나의 에임 어시스트 (Ana’s Aim Assist - 생존 특급 아이템)

  • 체력 50.
  • [로켓 런처] 직접 명중 시 3초 동안 최대 체력의 15% 치유.
  • 비용: 12,000

 

지원

아나

개발자 코멘트:실시간 데이터에 따르면, 아나는 현재 후반 게임에서 평균 재화 획득량이 가장 낮습니다. 전반적인 성능은 향상되었지만, 무기고에서 전략적 선택을 충분히 할 수 있도록 자원이 충분히 제공되도록 조정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아나의 경제력을 향상시키고 빌드 경로를 더 다양하게 열어줄 것입니다.
  • 피해 및 치유로 얻는 수입 11% 증가.

맹독성 (파워)

  • 지속 시간 2초로 설정.

진정제 (기술 특급 아이템)

  • 추가: 쿨다운 10% 감소.

 

브리기테

  • 스타디움 영웅 명단에 추가.

버스트 에이드 (Burst Aid - 파워)

  • 근접 공격 사용 시 모든 [수리 팩] 충전. 각 충전마다 최대 체력 20% 회복 및 3초 동안 공격 속도 5% 증가. (쿨다운 10초)

라이트러스 클리브 (파워)

  • [방벽방패] 또는 [도리깨 투척] 사용 후, 다음 [로켓 도리께] 공격 시 5m 내 아군에게 피해량 100% 치유.

휠휩 (Whirlwhip - 파워)

  • [방벽 밀쳐내기] 또는 [도리깨 투척] 공격 후, 다음 [로켓 도리께] 공격 시 5m 내 모든 적에게 피해.

옵티마이저 (Optimizer - 파워)

  • 활성화된 [수리 팩]마다 회복량 10% 증가, 자신에게 매 1초마다 최대 체력 5% 치유.

팩스태커 (Packstacker - 파워)

  • [수리 팩] 지속 시간 50% 증가. 기술 피해는 활성 [수리 팩] 지속 시간을 1초 연장.

갓 레이 (God Ray - 파워)

  • 10m 이상 거리의 대상에게 기술 피해 시, 기술이 이동한 거리 1m마다 4% 추가 피해.

메이시스 투 페이시스 (Maces to Faces - 파워)

  • [도리깨 투척] 공격 범위 1m 증가, 다중 적 공격 가능. [도리깨 투척] 공격으로 [격력] 발동 시 지속 시간 1초 증가.

멘더 벤더 (Mender Bender - 파워)

  • [방패 밀쳐내기] 사용 후, 방벽 체력 33% 회복 및 [격려] 발동.

스코르드카스팅 (Sköldkastning - 파워)

  • [방패 밀쳐내기] 후 다음 [로켓 도리께] 공격 시 방패 부메랑 발사, [방패 밀쳐내기] 피해의 60% 적용.

린드홀름 월 (Lindholm Wall - 파워)

  • 방벽 크기 60% 증가, 방벽 체력 100% 증가.
  • [방패 밀쳐내기] 다중 적 공격 가능.

아우라 파밍 (Aura Farming - 파워)

  • 기술로 [격려] 발동 시, 영향을 받는 모든 영웅이 최대 체력의 5%에 해당하는 추가 생명력 5초간 획득.

콘세크레이티드 그라운드 (Consecrated Ground - 파워)

  • 시작 시 궁극기 충전량 +25%.
  • [집결] 활성화 중, 1.5초마다 [격려] 발동, 기술 쿨다운 25% 빠르게 회복.

옴니-부스트 (Omni-Boost - 무기 희귀 아이템)

  • 체력 25.
  • 무기 공격력 5%.
  • [방패 밀쳐내기] 거리 40%.
  • 비용 4,000

헤이스트 페이스트 (Haste Paste - 기술 희귀 아이템)

  • 체력 25.
  • 기술 위력 5%.
  • [수리 팩] 활성 시 대상 이동 속도 10% 증가.
  • 비용 4,000

체인 익스텐더 (Chain Extender - 기술 특급 아이템)

  • 기술 위력 15%.
  • [도리깨 투척] 공격 범위 50%.
  • 비용 9,000

스캐빈지드 스틸 (Scavenged Steel - 기술 특급 아이템)

  • 방어력 50.
  • 쿨다운 5% 감소.
  • 기술 피해 시 궁극기 충전 3% 증가.
  • 비용 9,500

미치즈 메디슨 (Mitzi’s Medicine - 기술 특급 아이템)

  • 기술 공격력 10%.
  • 쿨다운 10% 감소.
  • [수리 팩] 치유 시 활성화 상태에서 아군 추가 생명력 최대 75까지 가능.
  • 비용 10,000

스콰이어스 새첼 (Squire’s Satchel - 생존 희귀 아이템)

  • 방어력 25.
  • 실드 사용 시 피해 25% 감소.
  • 비용 4,000

발키리언 코어 (Valkyrian Core - 생존 희귀 아이템)

  • 방어력 25.
  • 방벽 파괴 후 50% 더 빠른 회복 시작.
  • 비용 4,000

드래곤즈 인시네레이터 (Dragon’s Incinerator - 생존 특급 아이템)

  • 방어력 25.
  • [집결] 지속 시간 20%.
  • [집결] 내 적에게 매 1초 최대 체력 5% 화상 피해, 동일량만큼 자신 회복.
  • 비용 9,000

널리파이어 뉴로웍스 (Nullifier Neuroworks - 생존 특급 아이템)

  • 방어력 50.
  • [로켓 도리께] 피해 시 [수리 팩] 쿨다운 0.5초 감소.
  • 비용 10,000

하드라이트 위브 (Hardlight Weave - 생존 특급 아이템)

  • 방어력 25.
  • 방벽 체력 최대 방어력 대비 150% 증가.
  • 비용 10,000

 

주노

개발자 코멘트: 주노는 블링키 슈즈를 잃고 성능이 떨어졌습니다. 일부 플레이어는 공중 이동이 줄어든 것을 좋아했지만, 주노가 계속해서 영향을 주기 어렵게 되었습니다. 이번 버프는 그녀가 힘을 회복하면서도 하늘을 무한히 누비지 않도록 조정했습니다.

 

궤도 정렬 (파워)

  • 이제 궤도광선 내 적이 공중으로 떠오름.

점멸 부스터 (파워)

  • 쿨다운 감소 40%로 증가 (이전 30%).

 

루시우

비트 드롭 (파워)

  • [소리방벽]사용 후 적 위에 착지 시 최대 피해 250으로 증가 (이전 200).

 

메르시

개발자 코멘트: 메르시는 꾸준히 스타디움에서 최상위 영웅 중 하나였으며, 아직 주요 업데이트를 받지 않았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메르시 빌드에 다양성을 추가하기 위한 대규모 변경 사항입니다. 특히, [어스름한 원]이 제거되고 두 개의 새로운 파워가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능력 공격력 빌드와 [카두세우스 블라스터] 빌드를 보다 현실적으로 만들기 위해 파워 상호작용과 아이템 구성을 업데이트했습니다.

 

부상자 분류소 (파워)

  • [카두세우스 지팡이] 뿐만 아니라 메르시 전체 치유량 증가로 변경.
  • 보너스 치유 25%로 감소 (이전 35%).

어스름한 (파워)

  • 삭제

운명의 (파워)

  • 사슬 효과 감소 35% (이전 50%).

전투 의무관 (파워)

  • 스택당 공격 속도 3%로 감소 (이전 4%).

고요 (파워)

  • 추가 치유 10%로 감소 (이전 20%).

보호광선 (파워)

  • 추가 효과: 시야 밖 아군에게 1초 더 연결 유지.

테더드 토르니켓 (Tethered Tourniquet - 파워)

  • 신규 파워.
  • [카두세우스 블라스터]로 전환 후, 연결된 시간 1초당 아군을 100% 치유, 최대 10초까지 적용.

서플라이 서지 (Supply Surge - 파워)

  • 신규 파워.
  • [카두세우스 지팡이] 재장전 시, 영향을 받는 아군 이동 속도 20% 2초 증가, 탄약 50% 회복, 쿨다운 3초 감소. (쿨다운 10초)

채운 잔 (무기 희귀 아이템)

  • 기존 파워에서 무기 희귀 아이템으로 변경.
  • 체력 25.
  • 공격 속도 5%.
  • 최대 체력 아군 치유 시 추가 생명력 25까지 부여 (이전 50).
  • 비용 4,500

연쇄 유발기 (생존 특급 아이템)

  • 기존 50 방어력에서 50 체력으로 변경.

찬사의 곡예 (기술 특급 아이템)

  • 기술 위력 15% 추가.
  • 비용 11,000으로 증가 (이전 10,000).

축복받은 부스터 (기술 특급 아이템)

  • 기존 생존 아이템에서 기술 특급 아이템으로 변경.
  • 기술 위력 10% 추가.
  • 체력 25로 감소 (이전 50).

 

무기고

일반 아이템

개발자 코멘트: 이번 일반 아이템 변경은 플레이어가 무기고에서 더 다양한 선택지를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공중 적에 대한 대응력과 상황별 아이템 선택을 일반 및 희귀 단계에서 개선했습니다. 또한, 상대적으로 덜 인기 있는 희귀 아이템에 생존력을 추가하여, 중반 게임에서 공격 중심 빌드에 더 많은 선택지를 제공하고자 했습니다.

 

발리스틱 버퍼 (Ballistic Buffer - 생존 공통 아이템)

  • 신규 생존 일반 공통 아이템
  • 체력 +10.
  • 20m 이상 피해를 입으면 3초 동안 추가 생명력 50 획득 (쿨다운 15초).
  • 비용: 1,000

이카루스 프로토콜 (Icarus Protocol - 무기 희귀 공통 아이템)

  • 신규 무기 희귀 공통 아이템
  • 체력 +25.
  • 무기 공격력 +5%.
  • 3m 이상 공중 적에게 무기 피해 시 추가 10 피해, 3초 동안 이동 속도 25% 감소 (쿨다운 10초).
  • 비용: 4,000

스카이라인 나나이트 (Skyline Nanites - 기술 희귀 공통 아이템)

  • 신규 기술 희귀 공통 아이템
  • 능력 생명력 흡수 +10%.
  • 3m 이상 공중 적에게 능력 피해 시 3초 동안 20% 추가 피해.
  • 비용: 4,000

전해액 (생존 일반 공통 아이템)

  • 체력 +10 추가.

전투 식량 (생존 일반 공통 아이템)

  • 이제 매 리스폰 시 이동 속도 증가 적용 (기존: 첫 리스폰 시만 적용).
  • 이동 속도 30%로 증가 (이전 20%).

응급 치료 키트 (생존 일반 공통 아이템)

  • 이제 방패 재생 시간 감소 효과 추가.

화약고 (무기 희귀 공통 아이템)

  • 체력 +10 추가.

이머전시 칩 (Emergency Chip - 무기 희귀 공통 아이템)

  • 기존: 체력이 150 이하일 때 무기 생명력 흡수 15% 증가
  • 변경: 생명력이 150 이하로 떨어질 경우 3초 동안 추가 생명력 50 획득 및 무기 생명력 흡수 15% 적용

테크노 흡협 (무기 희귀 공통 아이템)

  • 체력 +25 추가.
  • 무기 공격력 5% → 공격 속도 5% 변경.

맞춤형 개머리판 (무기 희귀 공통 아이템)

  • 체력 +10 추가.

손목 싸개 (기술 희귀 공통 아이템)

  • 체력 +10 추가.

쓰레기촌 뭐더라 (기술 희귀 공통 아이템)

  • 체력 +25 추가.

바이탈리티 앰플리파이어 (Vitality Amplifier - 기술 희귀 공통 아이템)

  • 이제 체력 50% 이상일 경우 기술 위력 10% 증가, 그 외에는 기술 생명력 흡수 15% 및 기술 쿨다운 10% 감소.
  • 비용 5,000으로 증가 (이전 4,500).

비쉬카 콘덴서 (Vishkar Condensor - 생존 희귀 공통 아이템)

  • 체력 → 방패 변환량 150으로 증가 (이전 100).
  • 비용 3,750으로 감소 (이전 4,000).

강화 티타늄 (생존 희귀 공통 아이템)

  • 방패 보유 시 능력 공격력 5% 추가.

강철 눈 (생존 희귀 공통 아이템)

  • 이동 속도 5% 추가.
  • 비용 3,750으로 감소 (이전 4,000).

피의 구속 (생존 희귀 공통 아이템)

  • 등급 변경: 희귀 (이전 특급).
  • 비용 감소: 4,000 (이전 9,000).

성전사 유압 시스템 (생존 희귀 공통 아이템)

  • 방어구 보유 시 공격 속도 5% 증가.
  • 기존: "받은 피해의 20% 치유" → 변경: "받은 피해의 20% 오버헬스로 3초 동안 획득"
  • 피해 조건: 다른 피해 감소 효과와 시너지 위해 사전 피해 추적
  • 0.2초 기간 내 피해 추적 적용.

소닉 리차저 (Sonic Recharger - 기술 특급 공통 아이템)

  • 비용 9,000으로 감소 (이전 9,500).

오버드라이브 코어 (Overdrive Core - 무기 특급 공통 아이템)

  • 비용 9,500으로 감소 (이전 1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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