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뉴스

오버워치2, 17시즌부터 ‘맵 투표’ 도입… 내가 고른 전장에서 싸운다!

플레이아레나-오버워치 2025. 6. 21.

 

블리자드는 오는 6월 25일 시작되는 오버워치2 17시즌부터 플레이어가 직접 전장을 선택할 수 있는 ‘맵 투표’ 기능을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이 기능은 경쟁전과 빠른 대전 모두에 적용되며, 유저들이 선호하는 모드와 전장에서 더 자주 플레이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오버워치의 맵 투표는 역할 고정 이후 활성화되며, 플레이어는 무작위로 제시된 세 개의 전장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투표는 단순 다수결이 아닌 룰렛 확률 방식으로 진행되며, 각 투표는 해당 맵의 당첨 확률을 10분의 1씩 증가시키는 방식이다. 모든 플레이어가 동일한 전장에 투표하면 100% 당첨되지만, 소수 의견도 일정 확률로 반영될 수 있다.

 

맵 투표 진행 중에는 팀 채팅, 배틀태그, 투표 내용이 숨김 처리되어 불필요한 갈등을 예방하고자 했으며, 사전 구성된 팀이 유리할 수 있다는 점에 대해서도 개발진은 인지하고 있는 상태다. 또한 투표 도중 게임을 나가면 탈주 패널티가 즉시 적용되므로 유의가 필요하다.
 

개발진은 이 맵 투표 기능을 통해 영웅 금지 시스템처럼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한 지속적인 전장 조정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오버워치2의 새로운 방향성과 유저 선택권 강화 흐름 속에서, 맵 투표 시스템이 유저 경험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귀추가 주목된다.

 

 

 

오버워치 2 17시즌, ‘파워 업’ 트레일러 공개… 신화 D.Va·전장 투표 기능 첫 도입 (17시즌 종합)

블리자드는 오버워치 2의 새로운 시즌인 17시즌 : 파워 업(Powered Up) 트레일러를 공개하며, 주요 콘텐츠를 예고했다. 시즌은 오는 6월 25일 정식 출시된다. 이번 시즌에서는 신규 플래시포인트 전장

overwatch-kor.tistory.com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