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 유저뉴스

디렉터의 관점: 13시즌을 기다리는 할로윈과 사탕과 패치

컨텐츠 정보

본문

KDPKXDA6Q7LF1728759572867.webp

 

안녕하세요. 가을이 왔습니다. 바람이 슬슬 쌀쌀해지고 온갖 음식에 호박 맛이 나는 것 같고(웩!), 왠지 마법 같은 할로윈 분위기가 빠르게 다가오는 것 같군요. 혹시나 놓친 분들을 위해서 말씀드리자면, 개발자 업데이트에서 13시즌 내용을 자세하게 밝혔습니다. 주문술사 위도우메이커 신화 스킨을 자세히 살펴보고, 크게 바뀌게 될 네 가지 전장을 상세하게 설명했으며, 게임 순위표 업데이트 내용과 헤어 나올 수 없을 만큼 재밌는 정켄슈타인의 실험실(여기에 천둥 치는 효과음 넣어주세요)을 처음으로 공개했죠.


그럼 먼저 돌격 영웅 조정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라마트라가 네메시스 형태일 때의 응징을 조정하여 공격 위력에는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상대가 보다 수월하게 방어할 수 있게 했습니다. 라마트라의 주먹 공격이 더 이상 방벽을 뚫지 않지만 방벽에 2.5배에 해당하는 피해를 줍니다. 이제 라마트라는 상대를 무방비 상태로 만들어 아군이 더 잘 공격할 수 있게 방벽을 부숴야 할지, 아니면 개별 대상을 공격해야 할지 전략적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라인하르트 같은 영웅도 방벽의 체력을 활용해야 하는지, 아니면 주먹 공격을 그냥 받아야 하는지 고민해야 하죠. 이 조정으로 라마트라가 네메시스 형태에서 더 재밌게 전투하게 되길 바랍니다.


마우가의 거니는 상향되어 이제 화염 기관포의 점화 지속 피해가 4초 동안 지속됩니다. 촉발 기관포인 차차의 잠재력을 더하면, 마우가는 다른 돌격 영웅을 상대로는 더 강해지지 않는 선에서 작은 대상에 집중하게 될 것입니다.


지원 영웅 중에서는 주노가 크게 바뀝니다. 주노는 지금까지 잘 활약해 왔으며 13시즌에도 그 인기와 활약은 계속될 것으로 보이지만, 치료 성능은 조금 줄이고 플레이어들이 주노의 기동성에 더 의존하게 하고자 합니다. 먼저, 주노의 감쇠 효과 범위가 줄어들어, 효과적으로 아군을 치유하거나 적을 제대로 공격하려면 보다 가까이 있어야 합니다. 메디블라스터 치유량도 약간 하향됩니다. 다음 패치에서는 브리기테와 바티스트도 조금 변경될 예정입니다.


공격 영웅에게도 몇몇 중대한 변화가 생깁니다. 소전의 레일건과 분열 사격에 변경이 생겨 소전의 플레이스타일이 재밌게 달라집니다. 이제 충전량이 최소 25를 유지하지 않지만 전보다 천천히 감소합니다. 또한 분열 사격이 강력해집니다. 초당 피해량이 80으로 증가하며 어떤 피해를 주든 소량의 레일건 에너지가 생성됩니다. 이걸로 상대가 분열 사격을 조금 더 무서워하고 소전으로 분열 사격을 잘 맞히는 플레이어에게 도움이 되길 기대합니다. 레일건 사격이 아닌 다른 기술도 강력하게 만들고 일반적인 게임 플레이를 조금 더 수월하게 만드는 데 중점을 뒀습니다.


알렉이 이전 디렉터의 관점에서 언급한 솜브라 변경점에 대해서는 이제 세부 사항을 말씀드릴 수 있게 됐습니다. 자동 발동하는 지속 능력이었던 은신은 이제 위치변환기를 사용할 때마다 즉시 발동하는 사용 능력으로 바뀝니다. 그리고 위치를 변환한 이후 5초 동안만 발동하게 되죠. 솜브라가 어떤 자리든 원하는 대로 차지할 수 없게 되는 대신, 조금 더 치명적인 플레이 스타일로 거듭납니다. 피해를 받거나 해킹을 사용하면 은신 상태가 완전히 끝나는 대신 잠깐만 모습이 드러납니다. 위치변환기 재사용 대기시간도 조금 증가했으므로, 앞으로 적을 공격하는 전략을 세우거나 탈출 경로를 짤 때 조금 더 신중해야 할 겁니다.


또한 솜브라에게 기회주의자 지속 능력을 돌려줬습니다. 체력이 심각하게 저하된 상대를 벽 너머로 볼 수 있는 능력이며, 지속 피해도 함께 증가합니다. 그리고 해킹의 기술 차단 시간을 1초로 감소시켜 솜브라를 상대할 때 답답했던 부분도 해소했습니다. 여러분이 이 변화에 어떻게 적응하고 어떤 새로운 전략을 짜는지 지켜보겠습니다.


그럼 이제 주제를 바꿔 경쟁전과 대전 상대 찾기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여전히 여러분이 경쟁전을 즐길 때도 친구와 함께 플레이하시면 좋겠다는 생각에, 이에 도움이 되도록 대전 상대 찾기 시스템을 약간 바꿔봤습니다. 넓은 그룹에서 대전 상대를 찾을 때 대기 시간이 짧아지게 조정했습니다. 돌격 역할에 실력이 비슷한 플레이어를 고르게 매칭하는 게 대단히 중요하다고 여기기 때문에 다른 역할보다 돌격 역할 플레이어들의 실력을 비슷하게 유지하는 걸 우선하도록 역할 델타 기술도 업그레이드했습니다.


플레이어들끼리 미리 그룹을 만들어 경쟁전을 즐기는 건 오버워치를 즐기는 좋은 방법이지만, 상위 등급에서는 그룹 플레이의 강점이 꽤 크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상위 랭크 대전에서는 대전을 구성할 때 그룹 플레이의 강점을 고려하게 됩니다. 또 MMR 감소와 관련한 여러 변수를 조정하여 불공평하게 새 계정으로 상위 500위에 오르기 더 어렵게 만들었으며, 더 실력 있는 계정이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상위 500위에 오르려면 뛰어난 경쟁자라는 위업 도전 과제를 완료해야 합니다. 즉, 오버워치 2 경쟁전에서 750경기를 승리한 후에야 어떤 시즌에서든 상위 500위 순위표에 오를 수 있다는 뜻입니다. 이렇게 하면 개별 시즌에서 한 가지 역할로 플레이해야 하는 기준 게임 수가 시즌당 25경기로 줄어들 것으로 예상합니다. 앞으로 베테랑과 뛰어난 플레이어들은 시즌마다 경기 수 때문에 부담스러워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 밖에도 대전 관련 변경 사항이 있으니 다음 주 화요일에 시작될 새 시즌의 패치 노트를 꼭 확인해 주세요.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변경된 영웅들과 경쟁전을 하루라도 빨리 직접 확인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의견이 있으면 언제든지 알려주시고 이번 주 화요일에 올라올 개발자 업데이트에서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정말 흥미진진할 겁니다. 정말 감사드리며, 함께 좋은 게임을 만들어 나갑시다!

관련자료

  • 서명
    대깨옵입니다!!!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9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
이름

포럼 주간 BEST


유저뉴스 주간 BEST


최근글


새댓글


유저활동 순위


공지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