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소식
마우가 분류

마우가 치명적 너프...but 재미는 버프?

컨텐츠 정보

본문

마우가 치명적 너프...but 재미는 버프?

 

지난 10일, 8시즌 중반패치를 통해 치명적인 너프를 당한 마우가.


하지만 유저들은 너프 사실에 아랑곳하지 않고, 그를 메인 영웅으로 플레이하는 것을 오히려 즐기는 모양새이다.


지난 블리즈컨을 통해 기간한정모드로 첫 등장한 마우가는 8시즌에 공식 출시되었고, 이후 몇가지 너프와 조정을 받았음에도 전적사이트 오버버프(Overbuff)에는 마우가가 순위표를 장악, 높은 승률을 기록하는 등 여전히 개선되지 않은 문제를 드러냈다.

 

마우가 치명적 너프...but 재미는 버프?


상황이 이러다 보니 마우가를 상대로 승리 확률을 높이기 위해서 아나, 젠야타, 바스티온, 솜브라와 같은 하드 카운터 조합을 꺼낼 수 밖에 없는 지경에 이르렀고, 심지어 마우가 미러전과 같은 끔찍한 상황도 이제 더 이상 낯설지가 않다.


이에 블리자드는 최근 중반패치를 통해 화염/촉발 기관포, 터질 듯한 심장, 케이지 파이트, 광전사 등 모든 스킬에 대해 치명적인 너프를 적용했지만, 마우가를 메인으로 하는 유저들은 이러한 변화에 당황은 커녕 오히려 환영하는 분위기이다.


한 유저는 자신의 생각을 레딧에 공유하면서 "과하게 조정되지 않았기 때문에 이제 더 재미있어졌다. 이제는 이기기 위해 훨썬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하기 때문에 그 만큼 플레이가 더 즐거워졌다" 라며 너프를 오히려 반기는 모습을 보였다.

 

Mauga is more fun now that he's not overtuned
by inMaugaMains


8시즌 중반패치를 통해 치명적인 너프를 당한 마우가에 대해 유저들은 "큰 그림으로 볼때 마우가의 밸런스는 옳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다" 라고 믿고있는 분위기이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0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

포럼 주간 BEST


유저뉴스 주간 BEST


최근글


새댓글


유저활동 순위


공지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