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e스포츠

OWCS 일본팀 Aplomb Tiger, 미지급 급여 문제로 해체 위기… 법적 대응도 시사

플레이아레나-오버워치 2025. 7. 17.

 

2025 OWCS JAPAN Stage 2에서 TOP4에 입상하며 Stage 3 출전권까지 확보한 Aplomb Tiger운영사인 E-sports Team West의 급여 미지급 문제에 대해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Aplomb Tiger는 2025년 7월 16일 공식 성명을 통해, “선수 및 코치진과의 급여 지급 계약이 체결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최초 지급 기한을 훨씬 초과했고 재설정된 기한 역시 지켜지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이어 "여러 차례 확인과 대응을 요구했지만, 지금까지도 계약 이행은 이루어지지 않고 있으며, 이로 인해 선수들의 활동과 생계에 중대한 영향이 발생하고 있다"고 밝혔다.

 

운영진은 “정당한 대가를 지급받는 것은 선수와 코치진의 당연한 권리이며, 이러한 상황이 개선되지 않을 경우 법적 대응도 고려할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현재 팀은 해체 위기에 직면해 있으며, 선수 및 코치진의 활동을 지키기 위해 새로운 운영 주체 및 스폰서 확보, 크라우드 펀딩도 검토 중이다.

 

한편, E-sports Team West 측의 대응 및 향후 OWCS JAPAN 스테이지 3 참가 여부에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