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픽스 밸런스 업데이트
이번 업데이트는 게임 밸런스 조정 핫픽스입니다.
2025년 5월 20일 패치의 리플레이 코드는 여전히 사용 가능합니다.
스타디움 영웅 밸런스 업데이트
돌격영웅
D.Va
개발자 코멘트: D.Va는 주요 거점을 장악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이번 버프를 통해 그녀가 더 위협적인 구역을 형성하고, 적들이 쉽게 접근하지 못하도록 하는 스킬을 강화하고자 합니다. '집중 융합'은 개념은 좋았지만 실전에서는 기동성 높은 적들을 따라잡기 어려웠습니다. 이번 조정을 통해 D.Va가 “칼 싸움에 저격총 들고 온 느낌”은 줄이되, 원거리와 근거리에서 모두 적을 타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 집중 융합 – 파워
- 융합포 퍼짐률이 66% → 50% 감소
- 점화 폭발 – 파워
- 용암 피해량 증가: 초당 30 → 초당 80
- 베수비우스 프로토콜 – 기술 희귀 아이템
- 용암 피해량 증가: 초당 30 → 초당 80
정커퀸
개발자 코멘트: 최근 정커퀸의 도끼가 너무 많은 비중을 차지하며, 샷건과 나이프는 상대적으로 소외되고 있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무기 전반의 밸런스를 잡고 플레이 스타일의 다양성을 유도합니다. 또한, '단단한 해골'을 강화해 빠른 전투에서 더 오래 버틸 수 있도록 했습니다.
- 고귀한 총알 – 파워
- 사거리 증가: 12m → 15m
- 피해량 증가: 30 → 50
- 칼 꽂아 비틀기 – 파워
- 상처 지속 시간 연장: 0.5초 → 1초
- 칼의 행진 – 파워
- 피해량 증가: 35% → 100%
- 무자비한 자력 – 파워
- 사거리 증가: 12m → 15m
- 단단한 해골 – 생존 특급 아이템
- 피해 감소율 증가: 50% → 75%
오리사
개발자 코멘트: 오버히트 빌드는 공격을 막아내기에 부족했고, 적들을 억제하거나 재배치하게 만들만큼 강력하지 못했습니다. 이번 버프로 그녀의 위협 수준을 높여, 진형을 유지하고 공간을 통제하는 스킬을 강화합니다.
- 그을린 대지 – 파워
- 피해량 증가: 10% → 20%
- 전자광 – 무기 희귀 아이템
- 회복 속도 증가: 25% → 50%
라인하르트
개발자 코멘트: '뜨거운 열기'와 로켓 해머 피해에 반응하는 효과들이 함께 작용하며 과도한 시너지를 보였습니다. 이 효과를 제거하는 대신 일부 덜 사용되는 스킬은 상향했습니다.
- 방벽 재조립 – 파워
- 피해에 따른 방벽 회복률 증가: 10% → 15%
- 뜨거운 열기 – 파워
- 이제 '호박 격파' 및 '완충 장치 그립'에 적용되지 않음
- 완충 장치 그립 – 무기 특급 아이템
- 스킬 파워 증가: 10% → 15%
공격영웅
애쉬
개발자 코멘트: 애쉬의 경쟁력은 조금씩 올라가고 있지만, 결정적인 순간에 임팩트가 부족했습니다. 이번 조정은 덜 활용되던 스킬과 아이템들을 강화해 다양한 빌드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 화려하게 펑 – 파워
- 폭발 피해 감소율 감소: 66% → 30%
- 초고열 탄약 – 파워
- 피해량 증가: 50 → 80
- 툴팁에는 아직 반영되지 않음. 차기 시즌에 수정 예정
- 재장전 테라피 – 파워
- 회복량 증가: 3% → 10%
- 사이드와인더 – 무기 특급 아이템
- 공격 속도 증가: 10% → 15%
- 피해량 증가: 15% → 25%
프레야
- 작은 올가미 – 파워 재활성화
- 올가미 슬로우 효과 감소: 60% 감소
- 직격 시 더 이상 적을 끌어당기지 않음
- 툴팁에는 차후 반영 예정
- 잔열 – 파워
- 피해 구역 피해량 증가율 감소: 50% → 30%
- 지속 시간 감소: 3초 → 2초
- 탄탄한 재력 – 파워
- 스킬 사용 시 회복 탄약량 감소: 50% → 25%
- 징수관 – 파워
- 타격 시 회복량 증가: 3% → 4%
- 휴대용 집라인 – 무기 특급 아이템
- 무기 위력 감소: 15% → 5%
- 두발더 – 파워
- 추가 화살 2발 피해 감소 완화: 50% → 33%
- 사냥꾼의 표식 – 기술 특급 아이템
- 비활성화됨
메이
개발자 코멘트: 급속 빙결이 없는 상황에서의 생존력이 부족했습니다. 눈보라 계열 효과와의 시너지를 강화해, 교전 시 더 오래 버틸 수 있도록 조정했습니다.
- 눈보라 토네이도 – 파워
- 초당 회복량 증가: 5% → 15%
솔저: 76
개발자 코멘트: 생체장 중심 빌드가 인기가 낮고 성능도 부족했습니다. 반면 '기관포'는 과도하게 선택되고 있어, 다양성을 위해 소폭 조정합니다.
- 총 위에 앉기 – 파워
- 지속 시간 감소율 완화: 30% → 50%
- 기관포 – 파워
- 공격당 무기 파워 감소: 0.5% → 0.4%
- 배터리 팩 – 기술 희귀 아이템
- 생체장 지속 시간 증가: 30% → 40%
- 고속 반응 반경 – 기술 희귀 아이템
- 생체장 범위 증가: 30% → 40%
- 압축 피로 – 생존 희귀 아이템
- 공격 속도 +5% 제거
- 스킬 파워 +5% 추가
지원영웅
아나
개발자 코멘트:중거리 교전에서 아나가 너무 쉽게 무력화되는 경향이 있어, 기동성과 생존력을 높이고자 했습니다. 또한 '전술 소총'은 높은 인기를 끌고 있지만, 오토 타겟팅이 아군에게 고정되는 불편함이 꾸준히 제기되었습니다. 이를 개선해 보다 위협적인 적을 우선 타겟팅하도록 조정했습니다.
- 전술 소총 – 파워
- 조준 추적 각도 감소: 50%
- 질주 부츠 – 기술 희귀 아이템
- 이동 속도 증가: 5% → 10%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4초 → 3초
- 클러스터 코어 – 기술 특급 아이템
- 생체 수류탄 적중 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초 → 2초
주노
개발자 코멘트: 하이퍼 링은 자주 선택되는 구성 요소지만, 성능이 다소 뒤처졌습니다. 이번 상향으로 포지셔닝과 타이밍을 잘 활용하면 보상을 더 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 하이퍼 치유사 – 파워
- 추가 생명력 증가: 50 → 100
- 블랙홀 – 파워
- 슬로우 지속 시간 증가: 1초 → 2초
키리코
개발자 코멘트: 자가관리는 지속력이 부족해 장기 교전에서 성능이 떨어졌습니다. 이번 버프로 회복량을 늘려, 외부 치유 없이도 전투에 오래 참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 자가관리 – 파워
- 회복량 증가: 5% → 15%
버그 수정
D.Va
- 집중 융합 장착시 융합포가 의도보다 적은 탄환을 발사하던 문제 수정
프레야
- 작은 올가미의 올가미 직격 피해량이 비정상적으로 높았던 문제 수정
- '잔열'의 지속 피해 구역이 기술 피해로 판정되지 않던 문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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